
잘나가던 레고 제국에도 위기가 찾아 온다.
1994년 부터 매출이 급감한다.
1. 독점 특허가 만료 되었고
2. 스마트폰, 게임기가 넘쳐나게 되었다.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지난 과정을 돌아보고,본질에 다시 집중
(Back to the Brick:블록으로 돌아가자)
하기로 한 것이다.
잘 사용하지 않는 부속들은 줄여
재료와 유통의 비용을 줄일 수 있었고,
레고 제품들의 호환성을 높여 레고의
원래 매력을 되살릴 수 있었다고 한다.
혁신은 주어진 공간이 제한될 때 촉진 된다.
더 적은 것이 더 많은 것이다.
-레고 CEO 크누스토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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